1.1 변수 (Variable)
-데이터가 저장되는 [메모리 기억장소]에 붙인 이름을 말한다.
-데이터를 저장학나 읽어 오기 위해 사용된다.
-프로그램 작성시 모든 데이터는 변수에 저장한다.
- 프로그램 작성시 첫줄은 변수 선언과 데이터 저장 코드가 나온다.
- 그 다음부턴 변수안의 데이터를 사용하는 코딩이 나온다.
- 비유 : 데이터를 담는 그릇이다. 실세계에서 모든 음식은 그릇에 담는 것과 동일한 이치이다.
1.2 변수 제작 규칙
- 영문, 한글, 숫자, _를 조합하여 만든다.
- 첫 글자는 반드시 영문, 한글, _로만 시작해야한다. 숫자, $는 불가능하다.
- 중간에 공백이 있으면 안된다.
- JAVA 문법 상의 키워드 (Key Word=예약어)는 사용할 수 없다. (ex. class.. abstruct.. boolean(true, false)
- 변수명의 길이 제한은 없으나 가독성을 위해 적당한 길이를 주는 것이 좋다. 3자 이상 주는게 좋다.
- 영문 스펠링이 같더라도 대, 소문자가 다르면 전혀 다른 변수이다. (이론적으로만 그렇다. 실무적으론 안쓴다)
- 관용적인 변수 이름 생성 방법
1)영문 대소문자와 _를 조합한다.
2)모두 소문자로 만들되 중간에 다른 의미 단어를 붙일 때는 대문자를 쓴다.
3)어떤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지 예측 가능하도록 의미 있게 지어준다.
'Programing Language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6. 클래스(Class)와 인스턴스(instance) 멤버 (0) | 2021.05.16 |
---|---|
[Java] 5.반복문(if,for문) (0) | 2021.05.01 |
[Java] 4.연산자(operator) (0) | 2021.04.27 |
[Java] 3.자료형(Data type) (0) | 2021.04.25 |
1. IT 용어들 정리 (0) | 2021.04.22 |
댓글